본문 바로가기

나루의 information(정보)

눅눅한 날씨 악취 습기제거 방법

눅눅한 날씨 악취 습기제거 방법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물먹는 하마 준비와 겨울옷 등을 관리해야 하는 계절이 찾아 왔습니다.여름에는 습기, 곰팡이, 악취 때문에 고민이 생기는데요.

그럼 어떻게 효과적인 악취, 습기, 곰팡이를 제거하는지 알아볼께요.

 

뽀송뽀송 깨끗한 집안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먼저 곰팡이제거방법

 

곰팡이 제거곰팡이 제거

 

욕실은 대부분 햇볕이 들지 않고, 물 사용이 많기 때문에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빈번하게 생긴다. 평소 목욕 후엔 마른 수건으로 남아있는 물기를 닦아내고, 곰팡이와 세균 발생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샴푸, 비누 성분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습관을 기른다.


실리콘이 벗겨진 욕실 문이나 세면대엔 방수용 실리콘을 발라두면 더러운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랫감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일단 햇볕에 쪼인 후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넣고 비벼빤후 아토세이프 섬유청정제로 헹구어 주면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두번째 습기제거방법


옷장과 서랍장, 신발장 등은 습기의 피해를 입기 가장 쉬운 공간입니다.

습기가 찬 옷장에 둔 옷은 곰팡이가 슬고 좀벌레가 생길 수 있다. 옷장의 옷은 통풍을 위해 가능한 헐렁하게 수납하고, 옷장과 신발장 바닥에 신문지를 몇 장 깔아두면 습기를 막는 데 효과적이다. 말린 녹차 잎이나 쑥, 숯 등을 옷장이나 서랍장에 놓아두면 강력하게 습기를 빨아들인다.

 


악취제거방법


장마철엔 습기찬 신발과 우산 때문에 집안의 '얼굴' 현관에도 악취가 나기 쉽다. 신발장 위에 허브 화분 등을 놓아두면 악취를 막을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로 악취가 풍길 때는 쓰레기의 물기를 빼고 쓰레기통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면 냄새가 줄어든다. 소다 4분의 1컵을 쓰레기 위에 뿌려주면 산성을 띤 악취 성분이 중화돼 냄새가 없어진다. 음식물 찌꺼기로 인한 배수구 악취에는 말린 녹차잎과 에탄올이 효과적이다.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는 대부분 변기 주변에서 나기 때문에 변기통과 변기 커버, 바닥 등 변기 주변을 집중적으로 청소해야 한다. 심한 화장실 냄새에는 식촛물이 효과 만점이다.

 


가전제품 여름철 관리방법 


컴퓨터를 일주일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습기에 의한 고장 확률이 크다. 때문에 쓸 일이 없더라도 하루에 30분 정도 켜두는 게 좋다.

 


번개가 치는 날에는 컴퓨터 전원 코드와 전화선, 케이블 모뎀 등 외부에서 연결되는 모든 케이블을 뽑아둔다. 습기에 민감한 음향기기는 바닥에 스티로폼을 깔아두면 효과적이다. 세탁기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개를 열어 습기를 제거해 줍니다.

뽀송뽀송한 행복한 하루되세요